No-normal Pick
시작부터 남달랐던 공간, 궁전에 지어진 호텔들
궁전은 당대 최고의 기술과 화려한 건축 양식이 집약된 건축물입니다. 과거의 호사가 남아있는 역사적 유산이기도 하죠. 그중 일부는 보기만 하는 유물이 아니라 머물 수 있는 호텔이 되었습니다.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경험을 주는 곳, 궁전을 리모델링한 전 세계 호텔 5곳을 소개합니다.
Edited by 박지원
01
호텔 임페리얼, 비엔나
Hotel Imperial, Vienna






비엔나 임페리얼 호텔은 1863년, 독일 제국을 이룬 뷔르템베르크 왕국의 필립 공작과 마리 테레사 공주의 거처지로 지어졌습니다. 이후, 궁전을 매입한 투자자에 의해 개조되어 1873년 만국박람회 때 처음 호텔로 사용되었죠. 로비의 대리석 바닥에는 레드카펫이 깔려있고, 복도엔 합스부르크 왕가의 초상화가 걸려있습니다. 객실엔 샹들리에와 고급 가구가 채워져있고요. 궁전의 정석이라고 하면 이런 곳이 아닐까요?
Tip!
빈 오페라하우스, 호프부르크 왕궁 등 관광 명소까지 도보로 갈 수 있는 위치에 있어요.

호텔 임페리얼, 어 럭셔리 컬렉션 호텔, 비엔나
626,453원 ~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2
타지 레이크 팰리스, 인도
Taj Lake Palace






타지 레이크 팰리스는 인도를 상징하는 헤리티지 호텔로 꼽힙니다. 인도 우다이푸르 피촐라 호수 한복판에 떠있어서 배를 타야만 들어갈 수 있는데, 그 넓이가 무려 축구장 2개에 달한다고 해요. 이곳은 18세기 메와르 왕국의 자갓 싱 2세가 유흥을 즐기기 위해 세운 후, 오랫동안 왕족들의 여름 별장으로 사용되다 1955년 호텔로 개조되었습니다. 모든 객실의 인테리어는 고풍스러운 왕실 전통 양식으로, 일부 스위트룸에는 전용 발코니와 스테인드글라스로 수놓은 창이 있습니다. 1층 레스토랑 ‘넬 카말’에선 최고급 인도 전통 요리를 즐길 수 있어요.
Tip!
체크인 시 더 윗등급의 객실이 있으면, 언제든 업그레이드 해주는 정책이 있다고 해요.

타지 레이크 팰리스
620,748원 ~ 830,050원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3
클리브덴 하우스, 영국
Cliveden House








영국 버크셔 카운티에는 영국 왕실의 거주지였던 윈저성을 비롯해 오래된 대저택이 즐비합니다. 그중 하나가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클리브덴 하우스입니다. 1666년 버킹엄의 2대 공작이 자신의 정부에게 선물하기 위해 건축한 곳으로, 이후 영국 귀족들의 소유지였다가 1985년 호텔로 바뀌었죠. 46만 평에 달하는 부지에는,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넓은 정원이 있습니다. 배 위에서 샴페인을 마시며 경치를 즐길 수 있는 템스강 보트 투어도 운영하고요. 객실은 노천탕이 있는 방부터 로지형 독채, 스위트룸까지 다양합니다.
Tip!
자연과 문화유산을 보전하는 영국의 민간단체 ‘내셔널 트러스트’가 관리하는 곳이에요.

클리베든 하우스 - 안 이코닉 럭셔리 호텔
950,646원 ~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4
시라간 팰리스 켐핀스키, 이스탄불
Ciragan Palace Kempinski






19세기 이슬람교의 최고 통치자였던 술탄 압둘아지의 궁전을 리모델링한 호텔입니다. 화려한 샹들리에와 천장부터 바닥까지 이어지는 긴 창문은 물론, 각종 예술 작품까지 전시된 객실은 호화로운 터키 로열패밀리의 생활을 짐작하게 하죠. 특히, 술탄 스위트룸은 유럽에서 가장 큰 스위트룸으로, 왕실에 버금가는 화려함을 보여줍니다. 호텔 자체적으로 보트와 헬리콥터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도 놀랍죠.
Tip!
보스포루스 해협의 탁 트인 절경이 펼쳐지는 야외 수영장과 풀 사이드바도 유명합니다.

시라간 팰리스 켐핀스키
1,004,496원 ~ 1,700,704원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5
마틸드 팰리스, 부다페스트
Matild Palace, Budapest






1902년 지어진 마틸드 팰리스는 유럽 왕과 귀족, 유명 인사들이 모이는 사교계의 중심이었습니다. 헝가리 최초로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건물이었다고 하니, 그 규모와 위상을 짐작할 수 있죠. 2017년부터 4년간의 리모델링을 거쳐 2021년 메리어트 계열의 럭셔리 호텔로 재탄생했습니다. 객실은 크리스털 샹들리에와 각종 수공예품, 회화와 조각품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가장 화려했던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시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죠. 1층 레스토랑 ‘스파고’에선 탁 트인 다뉴브강 전망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고, 지하의 ‘스완 스파’에선 유명한 부다페스트 온천을 즐길 수 있어요.
Tip!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궁전이에요.

마틸드 팰리스, 어 럭셔리 컬렉션 호텔, 부다페스트
453,266원 ~ 916,819원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