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ormal Pick
무경계의 천재 디자이너 필립 스탁의 호텔들
필립 스탁(Philippe Starck)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디자이너입니다. 레몬 스퀴저부터 프랑스 고속 열차 TGV까지, 자신을 한계 짓지 않고 다방면에서 활동하죠. 폭넓은 이해와 풍부한 감각을 지닌 그는 건축, 인테리어, 가구, 소품 등을 총망라하는 호텔 디자인에서 정점을 보여줍니다. 필립 스탁이 디자인한 호텔을 들여다 볼까요.
Edited by 이철승, 윤지희
01
르 로얄 몽소 - 래플스 파리
Le Royal Monceau - Raffles Paris







래플스답게 럭셔리하게, 파리답게 예술적으로
파리 개선문에서 도보 10분 거리, 붉은빛 파사드가 자연스럽게 눈길을 사로잡는 호텔 ‘르 로열 몽소’입니다. 외관은 아르데코 양식에 충실하지만, 내부는 오히려 모던한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2008년, 하이엔드 호텔 브랜드인 래플스로부터 리노베이션을 부탁받은 필립 스탁의 솜씨였습니다. 예술의 도시 파리를 상징하듯, 호텔은 갤러리 ‘아트 디스트릭’과 예술 전문 서점까지 직접 운영하며 다양한 예술 애호가들을 불러들이고 있어요. 또한, 미식가들을 위해 미쉐린 레스토랑 ‘일 까르팟쵸’와 세계적인 셰프 마츠히사 노부의 일식 레스토랑 ‘마츠히사 파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Tip!
르 로얄 몽소는 5성급 호텔 중에서도 최상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Palace(팔라스)’ 등급의 호텔이에요.

르 호얄 몽소 - 해플스 파히
1,892,897원 ~ 2,752,995원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2
투 호텔 파리 - 엠갤러리
Too Hotel Paris - MGallery






파리 13구의 가장 핫한 야경 스팟
2022년 파리에 오픈한 부티크 호텔입니다. 호텔은 파리의 새 랜드마크 빌딩으로 떠오른 ‘뚜르 듀오(Tours Duo)’에 들어서 있는데요. 뚜르 듀오는 에펠탑과 몽파르나스 타워에 이어, 파리에서 세 번째로 높은 건물이죠. 덕분에 호텔의 모든 객실에서는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파리의 스카이라인을 누릴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리움미술관을 설계하기도 했던, 프리츠커 수상 건축가 장 누벨(Jean Nouvel)이 설계하면서 더 큰 주목을 받았는데요. 장 누벨과 친분이 있는 필립 스탁은 설계 과정에서부터 참여하면서 투 호텔 파리를 완성했습니다. 자연에서 빌려온 자재와 모던한 재료에 첨단 기술을 더한 스탁의 디자인은, 파리가 전통을 소중히 하는 만큼 미래를 지향하는 도시임을 일깨워 줍니다.
Tip!
27층에 위치한 ‘Too Restaurant’과 ‘Too TacTac Skybar’에서 즐기는 파리의 야경을 놓치지 마세요.

투 호텔 파리 - 엠갤러리
264,841원 ~ 865,345원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3
브라시 파리 - 이보크 컬렉션
Brach Paris - Evok Collection







도시정원을 갖춘 부티크 호텔
‘브라시 파리’는 센강을 사이에 두고 에펠탑을 바라보고 있는 파리의 부촌 16구, 파시(Passy) 지구에 자리해 있어요. 1920년대 우체국 건물을 리노베이션해 필립 스탁이 감각적인 부티크 호텔로 탄생시켰죠. 호텔의 객실들 중에서도, 스위트룸에 머무는 투숙객은 스페셜한 공간을 이용할 수 있어요. 에펠탑을 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자쿠지를 갖춘 루프탑 공간이 프라이빗하게 제공됩니다.
스위트룸이 아니라고 아쉬워할 필요 없어요. 해가 저물기 시작하면, 루프탑 가든으로 올라가 보세요. 닭장과 향기로운 허브, 과일, 채소가 있는 도시정원을 만날 수 있거든요. 이곳에선 상쾌한 칵테일과 함께 파리에서의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Tip!
화가 모네의 작품을 가장 많이 소장하고 있는 마르몽탕 미술관이 도보 15분 거리에 있어요.

브라시 파리 - 이보크 컬렉션
999,263원 ~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4
마마 쉘터 파리 이스트
Mama Shelter Paris East







마마 쉘터의 시작이자 아이덴티티
키치하고 발랄한 젊은 감각으로 유명한 ‘마마 쉘터’가 필립 스탁을 만나면 어떤 결과물이 나올까요? 그 답이 여기 마마 쉘터 파리 이스트에 있습니다. 마마 쉘터의 첫 번째 호텔이기도 이곳의 디자인은 이후 브랜드 마마 쉘터의 아이덴티티로 자리 잡기도 하는데요. 천장, 벽면, 또는 바닥을 덮고 있는 칠판, 네온과 캔들이 뒤섞여 있는 활기찬 디자인은 마마 쉘터가 개성과 유머러스함을 얼마나 중요시하는지 말해줍니다. 마마 쉘터가 파리 관광의 중심지에서 살짝 벗어난 이유부터도, 관광보다는 경험과 교류에 집중하고 싶어 하는 찐 여행자들을 위한 쉼터를 제공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여주죠.
Tip!
주말이면 찾아오는 DJ와 함께하는 루프탑 바에서 파리의 색다른 밤을 즐겨보세요.

마마 쉘터 파리 이스트
157,121원 ~ 462,864원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5
빌라 M
Villa M







건강과 웰빙을 위해 만들어진 파리 부티크 호텔
빌라 M은 멋진 외관부터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풍성한 식물덩굴이 호텔 전체를 감싸고 있거든요. 덕분에 마치 피톤치드 가득한 숲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보기만해도 건강해질 것 같은 외관의 이유는, 이곳이 ‘건강과 웰빙'을 위한 복합 문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호텔 뿐 아니라, 피트니스 센터, 복싱장에 더해 코워킹 스페이스, 회의실, 컨퍼런스룸, 의료 종사자를 위한 지원센터도 함께 있죠. 게다가, 헬스 케어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하고요. 의료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괜찮습니다. 호텔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필립 스탁의 디자인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경험이 될 거예요!
Tip!
에펠탑이 보이는 루프탑 레스토랑과 바는 4월부터 9월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빌라 M
373,326원 ~ 936,032원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