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normal Pick
드디어 발급된 호텔 키, 한국의 미쉐린 키 호텔
지난 2년간 전 세계의 매력적인 호텔을 찾아 키(Keys)를 발급해 온 미쉐린. 10월 8일, 글로벌 키 리스트를 발표했는데요. 이 리스트를 통해 드디어 한국의 호텔에도 미쉐린 키가 발급되었습니다. 2키를 받은 두 곳과 1키를 받은 여섯 곳이 있는데, 그중 다섯 호텔을 꼽아 소개합니다.
EDITED BY 윤지희
01
시그니엘 서울
Signiel Seoul







미쉐린 2키를 독차지한 시그니엘
이번 리스트에서 시그니엘은 한국의 첫 2키 호텔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것도 서울과 부산, 두 곳 모두 말이죠. 미쉐린은 한국에서 전망 좋은 호텔에 묵고 싶다면 시그니엘 서울보다 나은 곳은 없다고 평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중 하나인 롯데월드타워에 자리한 이 호텔은 서울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특별한 시티뷰를 자랑합니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인천 앞바다까지 보인다고 하죠. 미쉐린 3스타 쉐프인 ‘야닉 알레노'가 선보이는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와 컨템포러리 한식 파인다이닝 ‘비채나'도 꼭 가봐야 하는 공간으로 꼽았습니다.
Tip!
어메니티로는 딥디크(Diptyque)가 제공됩니다!

시그니엘 서울
448,910원 ~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2
시그니엘 부산
Signiel Busan







부산에서 즐기는 미쉐린 2키 호텔
서울의 가장 높은 곳에 시그니엘 서울이 있다면, 부산의 가장 높은 곳엔 시그니엘 부산이 있습니다. 시그니엘 부산이 특별한 건, 해운대 바다와 미포항이 객실 창밖으로 펼쳐져 있다는 점이죠. 남해의 자연과 부산의 바다색에서 영감받은 푸른색 객실, 그리고 파도 소리가 들리는 발코니에서는 보다 편안한 휴식이 가능합니다.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오란'과 세계적인 셰프 ‘브루노 메나르'가 디렉팅한 ‘더 라운지’에서 미식의 기쁨도 즐겨보세요.
Tip!
해운대가 펼쳐진 인피니티 풀도 사계절 내내 이용 가능합니다.

시그니엘 부산
319,440원 ~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3
서울신라호텔
The Shilla Seoul







서울의 축소판이라 불린 1키 호텔
전통과 현대, 미식과 쇼핑까지 모두 갖춘 육각형 호텔, 바로 서울신라호텔이 미쉐린 키를 받은 이유입니다. 일본과 동남아가 아닌 서울을 찾아야 하는 이유로 언급되기도 했는데요. 1979년, 김수근 건축가의 손을 거쳐 개관한 이후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한국 건축의 멋을 즐길 수 있는 동시에 2013년 리모델링을 거쳐 현대적인 시설도 갖췄죠. 한식당 ‘라연', 중식당 ‘팔선' 등 내로라하는 레스토랑과 이세이 미야케, 에르메스, 몰튼 브라운 등 럭셔리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는 아케이드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Tip!
쇼핑에 싫증났다면, 장충단 공원과 조각공원을 산책하며 시간을 보내 보세요.

서울신라호텔
444,744원 ~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4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Fairmont Ambassador Seoul







한국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한강뷰 1키 호텔
페어몬트가 한국에 선보인 첫 호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도 1키의 영광을 거머쥐었습니다. 한강과 서울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과 세계적인 건축가 ‘리처드 로저스'의 디자인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호텔의 뷰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29층의 바&레스토랑 ‘마리포사'도 놓치지 마세요. 야외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해질녘의 서울은 무척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Tip!
‘마리포사' 테라스는 여의도 불꽃 축제 명당으로도 이름난 곳입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484,000원 ~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5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
JW Marriot Jeju Resort & Spa









자연과 럭셔리 그리고 한국, 제주 1키 호텔
지역별로 나누자면 서울 6곳, 부산 1곳 그리고 제주 호텔 1곳이 미쉐린 키를 받았습니다. 제주의 유일한 1키 호텔은 JW 메리어트 제주가 차지했습니다. 현무암, 바람, 유채꽃밭 등 제주의 자연 요소를 살린 건축, 멋스럽게 활용한 한옥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자연과 럭셔리, 그리고 한국의 정서가 어우러지면 바로 JW 메리어트 제주이지 않을까요. 제주 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해산물을 활용해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 ‘요물'에선 오마카세도 즐길 수 있어요.
Tip!
세계적인 디자이너 ‘빌 벤슬리'가 설계한 호텔!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
1,210,000원 ~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자료 제공ㅣ시그니엘 공식 인스타그램 (@signiel_hotel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