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DITED BY 김가은, 윤지희
느낌 좋은 가게가 가득한 강릉 교동
남다른 안목과 뾰족한 취향으로 ‘느낌 좋은’ 물건을 발견하는 데 일가견이 있는 사람. 그런 당신의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건 도시의 미감을 수집하는 소품샵 방문이겠죠? 바다를 보러 온 강릉에서 가지고 돌아갈 멋지고 귀여운 것들을 찾는다면, 성수동보다 재치 있고 한남동보다 컬러풀한 강릉 교동으로 초대합니다.
- 🕒 여행가기 좋은 달 : 9~6월
- 🚌 교통 : 서울에서 기차로 2시간





오어즈
Oars계단을 올라 2층 미닫이문을 밀면 초록과 파랑의 공간이 열립니다. 솔숲을 닮은 진한 초록색과 바다를 닮은 밝은 하늘색의 청량한 색감으로 강릉의 자연을 그려낸 아트 포스터와 엽서부터 강릉 여행에 잘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 잔잔하게 일상에 녹아들 기념품까지 원하는 모든 것을 만날 수 있을 거에요.
주소 : 강원 강릉시 임영로 193 2층
영업일 : 수~월, 오후 12시 ~ 6시
인스타그램 : @oars.kr






슬로우슬로우담담
Slow Slow Dam Dam강릉의 산과 밭을 닮은 도자기를 빚고 굽는 공방 겸 쇼룸입니다. 자연스럽게 흐르는 형태의 진녹색 그릇은 산을, 표면이 거친 다갈색 접시는 밭을 연상하게 해요. 여행자를 위한 기념품으로는 동글동글 한손에 쏙 들어오는 귀여운 ‘알감자잔’과 수저받침, 문진으로도 활용 가능한 ‘강릉의 작은 조각들’을 추천합니다.
주소 : 강원 강릉시 임영로180번길 15 2층
영업일 : 토~일, 오전 11시 ~ 오후 5시
인스타그램 : @slowslowdamdam





한낮의 바다
Midday Sea서정적인 이름처럼,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소설과 에세이를 소개하는 책방입니다. 천천히 서가를 둘러보고 조심스럽게 책을 펼쳐보면서 종이책이 주는 편안함과 아름다움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에요. 혼자 온 여행이라면, 직접 말린 꽃과 손글씨로 정성스레 포장한 블라인드 북을 나에게 선물하는 것 어떨까요?
주소 :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159번안길 12
영업일 : 목~일, 오후 12시 ~ 오후 6시
인스타그램 : @midday_sea






사유의 공간
Sayu the Vintage뻔한 기념품 말고 스토리가 있는 무언가를 갖고 싶다면 빈티지 소품은 어떤가요? 사유의 공간은 오랜 시간이 쌓인 물건들이 소중히 데려가줄 당신을 기다리는 아담한 빈티지샵입니다. 섬세하게 놓인 유리 그릇과 작고 예쁜 트링킷, 빛바랜 오브제의 테두리에 오후의 햇빛이 반짝이는 순간, 보는 것만으로도 황홀해질 거에요.
주소 : 강원 강릉시 임영로 194 1층 3호
영업일 : 수~일, 오후 12시 ~ 오후 5시
인스타그램 : @sayu_thevintage





이발소
Leebalso강릉 소품샵 ‘Gen Z 감성 원픽’을 꼽는다면? 바로 여기, 이발소입니다. 키링, 그립톡, 에어팟 케이스, 티셔츠 등 일상을 함께하는 소소한 소품들이 재기발랄한 컨셉과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을 거에요. 강릉을 찾아온 크리에이터들이 바다와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리미티드 스페셜 굿즈도 놓치지 마세요!
주소 :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 198 2층
영업일 : 매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6시
인스타그램 : @leebalso.gangneung
강릉 여행에서 머물고 싶은 숙소
호텔 바르한
HOTEL BARCHAN오어즈에서 도보 10분, 옥천 사거리와 가까운 강릉 시내 숙소입니다. 호텔은 모로코 사막에서 영감을 받은 따듯한 분위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전 객실에 빔 프로젝터와 LP플레이어가 준비되어 있어, 심심하지 않은 여행의 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 호텔 1층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호텔 서비스도 운영 중이에요.







강릉 호텔 바르한 HOTEL BARCHAN
69,000원 ~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저동 하녹
Jeodong Harnock강릉의 어느 한옥에서 여유를 누리고 싶다면, 저동 하녹으로 가보세요. 족욕을 할 수 있는 전용 욕조와 다도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 다기가 정성스레 준비된 곳입니다. 저녁이 되면 마당에 불을 피우고 불멍하는 시간도 꼭 가져보세요. 탑동에서 차로 15분 거리, 경포대 인근에 위치해 있어요.






강릉 저동하녹독채펜션
300,000원 ~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서지별담
seojibyuldam몸과 마음 모두 휴식할 수 있는 곳, 강릉 스테이 ‘서지별담'입니다. 이곳의 특징은 객실 네 곳이 모두 독채라는 점이에요. 거기에 더해 객실엔 히노끼탕과 수영장이 있어, 반신욕을 하거나 수영을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누군가의 시선과 방해에서 벗어나 온전한 쉼이 필요하다면, 서지별담으로 떠나보세요.






강릉 경포 서지별담 독채 스테이
230,000원 ~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강릉의 즐길거리
고프로와 블루투스 스피커 대여부터 짐 보관 서비스까지. 강릉으로 떠나기 전, 여행을 더 편리하고 재밌게 만들어 줄 데이오프의 투어/티켓 리스트를 살펴보세요.



자료 제공ㅣ각 스팟별 공식 인스타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