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ormal Pick
공존을 설계하는 건축사, 간삼건축의 호텔들
간삼건축은 1983년 창립된 국내 건축사무소입니다. ‘사람을 위한 공간’이라는 철학을 긴 시간 지켜온 팀이죠. 호텔 건축계에서도 굵직한 작품들을 맡아왔는데요. 그들의 작업만으로도 국내 호텔의 역사를 그릴 수 있을 정도입니다. 간삼건축이 만든 호텔 다섯 곳을 골라 소개합니다.
Edited by 정다희, 윤지희
01
반얀 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Banyan tree Club and Spa Seoul






김수근에 더해진 간삼건축의 터치
도심 속에서 자연과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호텔, 반얀 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입니다. 1967년 김수근 건축가의 작품 ‘타워 호텔’이었던 이곳은 2010년 간삼건축의 손을 거쳐 반얀 트리 호텔로 재탄생했습니다. 우선, 남산 경관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상 주차장을 공원으로 탈바꿈했고요. 과거 타워 호텔 건립 과정에서 훼손되었던 서울 성곽의 기억을 되살리고자, 성곽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외벽에 반영하기도 했죠. 호텔 객실 대부분에는 릴랙세이션 풀과 넓은 유리창이 있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남산의 풍경을 감상하며 휴식할 수 있습니다. 서울 풍경을 만끽하고 싶다면,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문 바(Moon Bar)를 놓치지 마세요.
Tip!
여름에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야외 수영장을, 겨울에는 설경으로 둘러싸인 아이스링크를 운영해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536,800원 ~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2
파라다이스 호텔 & 리조트
PARADISE HOTEL & RESORT







스토리와 예술이 가득한 천국
간삼건축의 대표 프로젝트, 파라다이스 시티입니다. ‘스토리가 있는 도시’를 컨셉으로 단순 숙박 시설을 넘어 휴식, 예술 그리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기획되었죠. 파라다이스 시티는 크게 Y자 형태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 가운데엔 고객이 모이는 중심지로 호텔이 자리해 있어요. 하나의 도시를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제공하는 리조트답게 국내 최대 규모 카지노, 동서양의 문화를 결합한 퍼블릭 스파 ‘씨메르', MVRDV가 설계한 클럽 ‘크로마' 그리고 데미안 허스트와 제프 쿤스의 작품을 보유한 아트갤러리까지 즐길거리가 가득합니다!
Tip!
조각과 미술 작품들이 리조트 곳곳에 자리해 있어요. 하나하나 음미해보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오디오 도슨트를 활용해보세요.

파라다이스호텔&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355,300원 ~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3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수원
Courtyard by Marriott Suwon






광교 호수공원 옆 모노리스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수원은 호숫가의 모노리스 (Monolith in the Lake Side)를 주제로 만들어진 호텔입니다. 모노리스는 ‘하나의 거대한 돌'을 의미하는데요. 광교 호수공원을 배경으로 호텔이 우뚝 솟아있는 모습입니다. 덕분에 객실에서는 드넓게 펼쳐진 호수공원을 즐길 수 있죠. 23층 이그제티브 라운지에서도 호수 전망을 감상하며 느긋하게 조식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바로 옆, 갤러리아 광교도 간삼건축의 작품인데요. 이곳은 거대한 암석과 협곡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덕분에 전혀 다른 형태의 두 건물이 마치 한 쌍의 짝처럼 묘하게 어우러지죠. 두 건물은 지하 1층 통로로 연결되어 있어요. 투숙객이라면 언제든지 호텔과 백화점 사이를 편히 오갈 수 있습니다.
Tip!
호수 공원을 따라 걸어가면, 맛집이 많은 엘리웨이 광교와 카페거리가 있어요.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231,000원 ~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4
로컬스티치 크리에이터 타운 서교
Local Stitch Creator Town Seogyo






영감으로 가득찬 오픈 스페이스
호텔의 아늑함을 누리며 일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간삼건축의 또 다른 건축물, 홍대와 서교동의 로컬 문화를 경험하며 일할 수 있는 로컬스티치 크리에이터 타운입니다. 이곳은 서교동의 작은 집들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 건물 높이를 1~2층으로 나누고, 따뜻한 색감의 벽돌과 박공지붕을 사용해 친근함을 더했습니다. 주민들도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보행로에는 녹지 공간을 배치하고, 그 동선이 건물 사이의 휴식 공간인 중정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설계했죠. 2층에는 160평 규모의 코워킹 스페이스가, 3층부터 7층까지는 약 300개의 객실과 다양한 공용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Tip!
TOWN SHOP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워크숍과 모임이 진행됩니다.

로컬스티치 크리에이터 타운 서교
144,061원 ~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05
신라 모노그램 다낭
Shilla Monogram Quangnam Danang






다낭에서 만나는 ‘신라'
간삼건축의 첫 해외 호텔 프로젝트도 소개할게요. 신라모노그램 다낭은 세계 5대 해변으로 손꼽히는 ‘미케 비치’에 자리한 리조트입니다. 호텔신라가 론칭한 새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의 첫 지점이죠. 국내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첫 오픈지로 다낭을 선택한 점이 인상적인데요. 다낭에 브랜드 신라가 곁들여져, 친숙하면서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설화수에서 운영하는 스파를 누리고, 호텔 곳곳에 자리한 베트남 유명 화가 하만탕(Ha Manh Thang)의 작품도 감상해보세요.
Tip!
다낭국제공항으로부터 택시로 약 20분 거리에 있어요.

신라모노그램 다낭
173,637원 ~ 419,674원
최저가룸 지난 2개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