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Unsplash
선선한 가을을 앞둔 9월, 휴가철과 방학이 겹치는 성수기인 7, 8월보다 여행하기 좋은 시즌인데요. 특히 유럽 여행은 1년 중 날씨가 가장 선선한 9월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올해 9월 말에는 추석 연휴도 있으니, 유럽으로 9월 해외여행을 떠나는 건 어떠세요?
나라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유럽 대부분의 도시는 직항으로 13시간 정도 걸립니다. 비교적 멀고 낯선 여행지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해요. 요즘엔 물가가 높기 때문에 숙소나 티켓도 미리 예약하면 저렴하고 실속있게 유럽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9월 해외여행 떠나기 좋은 유럽 도시와 추천 숙소들을 확인하고, 유럽 여행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1. 헬싱키, 핀란드
출처 : Unsplash
북유럽 핀란드의 수도인 헬싱키는, 9월이면 완연한 가을로 여행하기 가장 좋습니다. 최고 평균 온도가 15도로 한국의 선선한 가을 날씨입니다. 또한, 9월에 운이 좋으면 금빛으로 물든 아름다운 오로라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인천에서 헬싱키까지는 직항편이 있으며, 핀에어 항공으로 14시간 정도 소요되니 참고해 주세요.
1) 헬싱키 호텔 추천 – ‘유로 호스텔’
출처 : 헬싱키 유로 호스텔
헬싱키 가성비 좋은 숙소를 찾으신다면 ‘유로 호스텔’을 추천드립니다. 유로 호스텔은 헬싱키 숙소 중에서도 가격이 합리적이며, 1인실부터 3인실까지 인원에 맞는 객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여행하거나, 친구들과 헬싱키 여행을 간다면 특히 추천합니다. 공용 샤워실이지만 청결하며, 투숙객을 위한 사우나 시설이 있어 여행의 피로를 풀기 좋습니다. 또한 트램역과 거리가 가까워서 이동하기도 매우 편리합니다. 헬싱키 여행에서 숙소 비용의 부담을 줄이고 싶다면 ‘유로 호스텔’을 적극 고려해 보세요!
헬싱키 가성비 좋은 숙소
유로 호스텔 더 확인하기 >
2) 헬싱키 가볼 만한 곳 – 헬싱키 & 수오멘린나 반나절 투어
출처 : 헬싱키 & 수오멘린나 반나절 투어
예술의 도시 헬싱키에서 웅장함이 느껴지는 건축물들과 과거 현대를 아우르는 거리를 느껴보세요! 대성당을 중심으로 관광 코스가 활발한 헬싱키에서 올림픽 경기장, 시벨리우스 공원 등 역사적인 랜드마크를 방문할 수 있는 투어입니다. 핀란드인이 사랑하는 산책 장소이자 헬싱키의 요새 ‘수오멘린나’에 가서 자연의 광경과 역사의 길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나절 동안 총 12개 이상의 명소를 방문할 수 있는 알찬 코스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예약하시면 헬싱키 여행을 원활한 코스로 딱 볼거리만 알뜰하게 즐기실 수 있어요!
도시 랜드마크를 여행하는
헬싱키 & 수오멘린나 반나절 투어 더 확인하기 >
2. 파리, 프랑스
출처 : Unsplash
패션, 예술, 문학의 중심지라고 불리는 프랑스 파리는 낭만 가득한 도시입니다. 거리를 걷는 것만으로도 여행의 기분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는데요. 이번 9월 해외여행은 단풍으로 물든 파리의 가을을 즐겨보시는 건 어떠세요? 파리의 9월은 한국의 10월 정도 날씨로, 선선하고 방문객 수가 많지 않아 여행을 즐기기 좋습니다. 샹 드 마르스 공원 들판에 앉아 에펠탑을 바라보며 파리의 낭만을 즐겨보세요. 첫 유럽 여행으로도, 다시 가고 싶은 여행지로도 손에 꼽히는 파리의 호텔과 관광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파리 호텔 추천 – ‘호텔 두 카드랑’
출처 : 호텔 뒤 카드랑 파리
파리의 20개 행정구 중에서 가장 치안이 좋고 관광하기 좋은 곳은 파리 도심에 위치한 7구입니다. 특히 에펠탑과 마르스 광장을 도보로 걸어갈 수 있는데요. 요즘 여행자들이 좋아하는 여행지, 가볼 만한 곳, 맛집, 카페, 마트 등 모두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친절하고 청결하다는 후기가 가득한 ‘호텔 뒤 카드랑’도 이곳 7구에 자리 잡은 파리 호텔입니다.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호텔이지만 깨끗하게 유지가 잘 되어 있고, 조식에 대한 후기가 호평으로 가득합니다. 9월 파리 여행에서 물가와 안전이 걱정이 되는 분들께 적극 추천하는 호텔인데요. 안전한 동네에 있으면서, 비교적 합리적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여행하기 좋은 위치를 우선순위로 생각한다면 딱 알맞는 숙소입니다. 파리 호텔 뒤 카드랑이 더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프랑스의 랜드마크들을 도보로 갈 수 있는
호텔 두 카드랑 더 확인하기 >
2) 파리 가볼 만한 곳 – 베르사유 궁전 & 입장권 투어
출처 : Unsplash
호화로운 황금문으로 맞이하는 베르사유 궁전은 파리의 가볼 만한 곳 중 한 곳입니다. 아름다운 바로크 건축물과 정원들, 1400개의 분수, 오페라와 거울의 방으로 유명하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초호화 궁전답게 방마다 디테일이 살아있는 천장화를 감상하며 옛 왕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베르사유 궁전은 규모가 커서 하루 종일 둘러봐도 시간이 부족하다고 해요. 짧은 시간 동안 조금 더 알차게 구경하고 싶다면, 투어 프로그램이나 오디오 가이드를 적극 활용하세요. 놓치기 쉬운 볼거리와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챙길 수 있습니다. 베르사유 궁전을 제대로 관람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한국어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한국어 가이드가 포함된
베르사유 궁전 입장권 더 확인하기 >
3. 코펜하겐, 덴마크
출처 : Unsplash
호수와 바다로 둘러싸인 덴마크의 코펜하겐은 작은 마을 같지만 쇼핑, 관광, 볼거리가 잘 갖춰진 세련된 도시입니다. 아기자기한 건축물들이 동화같은 느낌을 연상시키는데요. 실제 이솝우화로 유명한 작가 ‘안데르센’의 나라이기도 합니다. 날씨는 평균 17.5도로 9월 여행을 하기에 딱 좋습니다. 10월 이후에는 낮이 짧아 여행하기 힘들거든요. 코펜하겐까지는 경유 비행으로 약 16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추석 연휴를 활용해 조금 긴 유럽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동화의 나라 덴마크, 북유럽 감성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호텔과 여행지를 추천할게요.
1) 코펜하겐 호텔 추천- ‘시티즌 M 코펜하겐 올후스 플라슨’
출처 : 시티즌 M 코펜하겐 올후스 플라슨
코펜하겐 시청사가 보이는 ‘시티즌 M 코펜하겐 올후스 플라슨’은 코펜하겐의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4성급 호텔입니다. 중앙역 근처에 있어서 관광지를 방문하기에 이동 효율은 최고로 편리합니다. 매주 수요일 요가 같은 다양한 클래스들을 진행한다고 하니, 색다른 추억도 남길 수 있는 숙소입니다. 퀄리티 좋은 무료 조식도 제공되니 여행을 든든히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접근성 좋은 4성급 호텔
시티즌 M 코펜하겐 올후스 플라슨 더 확인하기 >
2) 코펜하겐 가볼 만한 곳 – 티볼리 가든
출처 : Unsplash
세계에서 테마파크의 원조인 티볼리 가든은 1843년에 개장하여 180년의 역사를 자랑합니다. 동화 작가 안데르센이 영감을 받기 위해 방문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롤러코스터, 공중그네 등 각종 놀이기구를 탈 수 있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정원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티볼리 공원 안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도 있으니, 하루 종일 놀아도 좋아요! 매주 금요일에는 다양한 공연도 진행하니 일정 맞춰 놀러 가세요. 티볼리 가든에서 아름다운 야경도 꼭 구경하고요. 아래 링크를 통해 티볼리 입장권을 최저가로 예약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 주세요.
코펜하겐 가볼 만한 곳
티볼리 가든 입장권 더 확인하기 >
4. 베를린, 독일
출처 : Unsplash
독일은 유럽 대륙의 중앙에 있기 때문에, 어떤 유럽 여행 코스를 짜더라도 가기 좋은 나라입니다. 특히, 독일 베를린은 역사적으로도 의미 있으며, 최근엔 힙한 여행지로도 떠오르고 있는데요. 박물관, 미술관 뿐만 아니라 카페, 쇼핑, 크고 작은 축제가 발달했기 때문입니다.
9월의 베를린은 선선한 날씨로 한국의 10월과 기온이 비슷하고 비가 내리는 날이 적어 여행하기에 최적의 날씨이기 때문에 9월 해외여행으로 추천하는 곳 중 한 곳입니다. 현재까지는 인천에서 베를린까지 1회 경유해야 하며 약 16시간이면 도착 가능해요. 축제의 나라 독일에서 즐거운 파티도 즐기며 해외여행의 기분을 느껴보세요!
1) 베를린 호텔 추천- ‘몬드리안 스위트 베를린 체크포인트 찰리’
출처 : 베를린 몬드리안 스위트 베를린 체크포인트 찰리
아파트식 호텔인 ‘몬드리안 스위트 베를린 체크포인트 찰리’ 는 분담의 아픔과 흔적이 있는 체크포인트 찰리와 근접한 곳에 위치해 있는 베를린 호텔입니다. 유대인 박물관과 프리드리히 쇼핑거리가 도보 5분 이내로 시내 중심부에 있습니다. 호텔 내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우나, 개별 주방이 있어서 현지 가정집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교통편과 근접하여서 베를린 동쪽 여행을 하시기도 적합한 호텔입니다. 편안한 감성과 함께 접근성 좋은 베를린 호텔인 ‘몬드리안 스위트 베를린 체크포인트 찰리’를 추천해 드립니다!
현지 가정집 같은 베를린 호텔
몬드리안 스위트 베를린 체크포인트 찰리 더 확인하기 >
2) 베를린 가볼 만한 곳 – 베를린 박물관
출처 : Unsplash
아트 시티로 리브랜딩하며 힙한 도시로 탈바꿈한 베를린은 다양한 테마의 박물관이 많은데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터키에서 발굴된 그리스 건축물 등 다양한 전시품을 소지하고 있는 ‘베를린 페르가몬 박물관’, 독일 예술 작가뿐만 아니라 모네, 마네, 세잔 등의 작품을 둘러볼 수 있는 ‘알테 내셔널 갤러리’ 등이 유명하죠. 예술의 도시 베를린에서 꼭 가봐야 하는 미술관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베를린에서 가봐야하는
박물관 & 미술관 더 확인하기 >
오늘은 9월 해외여행으로 딱 좋은 유럽의 숙소와 관광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직 낯선 코펜하겐과 헬싱키 여행중 꼭 가볼만한 곳부터 위치 좋은 파리 호텔과 베를린 호텔까지! 이국적인 유럽 여행을 더욱 잘 즐길 수 있는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가장 여행하기 좋은 9월! 오늘 소개한 정보들로 낭만적인 유럽으로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