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Toggle2026년 4인가족여행지추천 TOP 4 
초등학생 아이와 가기 좋은 여행지 
왓츠인마이트립 에디터 희입니다. 다가오는 2026년, 가족 다함께 떠날 가족여행지를 고민중이십니까? 오늘은 초등학생 아이가 있는 가족이 떠나기 좋은 2026년 4인가족여행지를 추천합니다! 아이와 어른 모두 즐기기 좋은 명소와 4인가족이 머물기 좋은 숙소를 함께 준비했으니, 눈 여겨보시기 바랍니다.

드넓은 대자연 속으로
뉴질랜드 남섬 여행
뉴질랜드 남섬은 때 타지 않은 청정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도심을 벗어나 아이들에게 진짜 자연을 알려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뉴질랜드 남섬은 직항이 없어 인천공항에서 오클랜드를 1회 경유해 갈 수 있으며, 약 18~20시간이 소요됩니다. 여름인 12월~2월 평균 기온이 10~2도로 시원해 활동하기 좋습니다.


프라이빗한 대자연 투어 
 '뉴질랜드 퀸스타운 단독 투어'
45인승 대형 버스가 아닌 우리 가족과 가이드만 함께하는 맞춤 단독 투어입니다. 퀸스랜드는 여행객과 현지인 모두에게 사랑받는 아름다운 도시로, 와이너리와 호수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집합 시간에 늦을까 초조할 필요 없이 원하는 만큼 머무르며 우리 가족만의 일정을 완성해보십시오.
퀸스타운 뿐만 아니라 애로우타운, 와나카, 글레노키 등 원하는 대로 가이드와 투어 일정을 조절할 수 있어 편리성은 챙기면서도 알차게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이 원하는 대로


여행기간 동안은 호수뷰 아파트가 우리집
 '더 리스 호텔 앤드 럭셔리 아파트먼트
와카티푸 호수와 산이 통유리창을 가득 채우는 아파트형 숙소입니다. 전객실 침실과 거실이 분리된 형태이며 풀키친을 갖추고 있어 4인가족 여행에 안성맞춤입니다.
발코니에서는 뉴질랜드의 맑은 공기를 맘껏 즐길 수 있으며 넓은 거실 덕분에 4인 가족의 캐리어도 걱정 없습니다. 퀸즈타운 공항과 몰도 차로 약 5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분리형 침실과 넓은 거실로 집처럼 편안한



해양 액티비티 천국 
일본 오키나와 여행
오키나와는 가족여행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지역입니다. 인천공항에서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고, 아직도 작고 덜 알려진 곳이 많아 숨은 매력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일본 최남단에 위치해 연중 따뜻한 날씨를 자랑하고 겨울에도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무리가 없어 바다를 좋아하는 가족에게 좋은 여행지입니다.


사진 속 해양 생물을 직접 만나는
 '오키나와 푸른동굴 스노클링 투어'
푸른동굴은 물 맑고 다양한 해양 생물이 많은 오키나와 중에서도 스노클링 명소로 꼽히는 스팟입니다. 파도가 거의 없고 잔잔해서 스노클링을 처음 해보는 부모님, 어린 아이 모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입니다.
강사가 스노클링 진행 중 고프로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해드려서 부모님도 사진 걱정 없이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추가요금이나 핸드폰 방수 걱정 없이 추억을 기록해 보시기 바랍니다.
초보자 엄마아빠도 아이도 도전하는


아메리칸 빌리지 가성비 호텔 
 '베셀 호텔 캄파나 오키나와'
베셀 호텔 캄파나 오키나와는 오키나와 아메리칸 빌리지 안에 위치한 호텔로, 아메리칸 빌리지의 편리성과 이국적인 풍경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호텔입니다.
패밀리룸은 침대를 총 4개 사용할 수 있어 잠자리 걱정도 없고, 조식 후기 우수합니다. 아메리칸 빌리지를 방문할 예정이 있다면 이곳에서의 숙박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아메리칸 빌리지 가성비 호텔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국가
싱가포르 여행
싱가포르는 여자 혼자 떠나기 좋은 여행지로 꼽힐 만큼 우수한 치안과 청결을 자랑하는 여행지입니다. 연중내내 따뜻한 열대기후지만 실내 관광지도 많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니버셜 스튜디오가 있어 가족여행지로 추천합니다. 3월~10월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 평균 기온은 25~31도이며 인천공항에서 직항으로 약 6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우리 가족 맞춤 일정 
 '싱가포르 부모님 & 아이 동반 가족 개인 투어'
싱가포르에 갈 곳도 많고 동선도 복잡해 일정짜기 힘드셨습니까? 가이드가 아이의 체력과 가족 구성원의 취향을 반영해 맞춤 코스를 짜주는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십시오.
가이드의 현지 맛집 추천은 물론이고, 짧은 일정 안에 꼭 가봐야하는 곳을 놓치지 않도록 최고의 효율성을 선물합니다. 반일과 전일 중 선택하여 가족 여행을 알차고 편하게 즐겨보세요.
아이도 엄마도 편안한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가까운 힐링 숙소
 'W 싱가포르 - 센토사 코브'
W 싱가포르 센토사 코브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싱가포르 아쿠아리움이 있는 센토사 섬 고급 리조트 타운의 호텔입니다. 마리나 베이와 달리 북적거리지 않아 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호텔입니다.
주요 관광지로 이동하는 셔틀을 운영해 이동 편리성을 갖췄고, 2개의 큼직한 퀸사이즈 침대를 갖춘 객실까지 4인 가족여행 숙소로 제격입니다.
관광과 휴양까지 챙기는 싱가포르 여행



아빠는 미식, 엄마는 쇼핑, 아이는 디즈니랜드
홍콩 여행
홍콩은 동양과 서양의 매력이 공존하는 여행지로 화려한 야경과 세금 없이 즐기는 쇼핑이 반기는 도시입니다. 인천에서 직항으로 3시간 30분이 소요되며 연중 따뜻한 날씨로 겨울에도 평균 기온이 15도에서 20도에 머물러 가벼운 봄옷으로 충분합니다. 빅토리아 피크 트램, 알록달록한 야시장, 디즈니랜드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가 가득하고 남녀노소 좋아하는 길거리 음식이 넘쳐납니다. 여행 동선도 길지 않아 가족여행지로 추천합니다.


 '홍콩 섬 한바퀴 투어'
홍콩은 작은 도시처럼 보이지만 구룡반도, 홍콩섬, 란터우섬 등 여기저기 명소들이 흩어져 있습니다. 사실 대중교통으로는 구룡반도와 홍콩섬 북쪽 외 지역을 가기 어렵습니다.
홍콩 섬 한바퀴 투어는 리펄스 베이를 포함해 대중교통으로는 하루만에 다 둘러볼 수 없는 명소를 한 코스로 묶은 액티비티입니다. 전문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며 홍콩섬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홍콩섬의 명소를 하루만에


디즈니랜드를 더욱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디즈니 할리우드 호텔'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내에 있는 디즈니 할리우드 호텔입니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구룡반도나 홍콩섬과 떨어진 란터우섬 끝자락에 위치해있습니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작아서 반나절에 다 볼 수 있다고는 하지만 초등학생 아이를 데리고 놀이공원을 반나절만에 즐기기엔 어렵습니다. 미키마우스와 마블 캐릭터로 꾸며진 디즈니 할리우드 호텔에서의 숙박으로 완벽한 하루를 즐겨보길 추천합니다.
디즈니랜드 5분이면 도착



지금까지 초등학생 아이 동반 4인가족이 떠나기 좋은 해외 여행지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우리 가족에게 잘 어울리는 여행지는 어디인지 고미해보고 2026년 가족여행 미리 계획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4인 가족 여행지 정보도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아고다, 익스피디아, Hong Kong Tourism Boa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