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Toggle화려한 설경을 즐길 수 있는
국내눈구경여행지 TOP 4
왓츠인마이트립 에디터 희입니다. 오늘은 화려한 설경을 즐길 수 있는 국내눈구경여행지 4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내 설경 명소로는 강원도를 많이 떠올리시는데요,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꾸준히 사랑받는 겨울 액티비티의 고장부터 몰랐던 강원도 외 숨은 눈구경 명소까지 소개해드리니 끝까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명소에서 머무르기 좋은 숙소 추천까지 지금 알아보십시오.

한 폭의 병풍 같은 겨울 대나무 풍경
전남 담양 여행
대나무 숲으로 유명한 전남 담양은 죽녹원, 소쇄원, 관방제림 등 아름다운 풍경을 다수 보유한 고장입니다. 전라남도라 서울과 강원도에 비해 겨울 기온이 높은 편에 속하지만, 눈 내린 뒤엔 곳곳이 설경 명소로 변신합니다. 서울에서 차로는 약 3시간 30분이 소요되며 전남의 먹거리까지 같이 체험할 수 있는 겨울눈구경여행지 추천 명소입니다.


그리스 산토리니를 떠오르게 하는
'담양 티라시아 펜션'
담양 티라시아 펜션은 그리스 산토리니의 키클라데스 건축 양식을 본뜬 유럽형 감성 펜션입니다. 메타 프로방스 바로 앞에 위치해 완벽한 유럽형 감성을 완성합니다.
메타 프로방길스가 보이는 개별 테라스를 갖추고 있으며 청결하고 넓은 객실로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차량 3분 거리 메타세콰이어길이 있어 여유로운 휴식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새하얀 설경과 잘 어울리는



이름 그대로, 숲속에서 즐기는 휴양
'담양 리사 숲속마을'
담양 리사 숲속마을은 추월산자락에 위치한 자연 친화 휴양 펜션입니다. 객실내에서도 통유리창으로 숲속 경치를 즐길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전객실이 독채로 이뤄져있으며 테라스가 있어 프라이빗하게 맑은 겨울 공기를 쐴 수 있습니다. 죽녹원과 메타세쿼이아길도 차량으로 15분 이내로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합니다.
겨울 숲속에서 즐기는 프라이빗한 휴식



2018 동계올림픽의 도시
강원 평창 여행
강원도 평창은 2018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여러 스키 리조트에서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에 제격인 여행지입니다. 스키 리조트 외에도 대관령 목장과 수십 개의 풍력발전기가 힘차게 돌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전망대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합니다. 게다가 타지에서보다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평창 한우도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에 평창까지는 KTX로 약 1시간 40분, 차로약 2시간 30분 이상 소요됩니다.


대관령에서 즐기는 유럽풍 리조트
'홀리데이 인 리조트 알펜시아'
홀리데이 인 리조트 알펜시아는 강원도 평창 대관령 청정 고원에 자리한 가족형 리조트입니다. 콘도형 객실과 호텔형 객실이 있어 여행 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터컨티넨탈 호텔과 같은 단지 내에 있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관령양떼목장도 차로 15분 거리에 있어 편리합니다.
대관령 청정 리조트



명실상부 평창 최고의 리조트
'휘닉스 리조트 평창'
휘닉스 리조트 평창은 한국에서 스노우보더와 스키어들에게 가장사랑받는 스키리조트 중 한 곳으로, 총 756개의 객실을 갖춘 대형 리조트입니다. 대형 리조트답게 다양한 식음업장이 있어 편리합니다.
우수한 설질과 더불어 지하 700m에서 끌어올린 천연 광천수를 사용하는 워터파크 블루캐니언도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추운 겨울 몸을 녹여줄 노천탕과 실내 대욕탕을 투숙객 할인가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키장부터 다양한 식당까지



고도 1,330m 만항재가 반기는
강원 정선 여행
강원도 정선은 해발 1,500m의 가리오아산과 함백산을 비롯해 아름다운 태백산맥이 사계절 내내 절경을 이루는 여행지입니다. 높은 해발고도 덕분에 겨우내 새하얀 설경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어딜 가든 펼쳐지는 설경을 구경하기에도 좋지만 아리랑 시장, 화암동굴 등의 구경 거리도 많아 다채롭습니다. 서울에서는 자가용 혹은 시외버스로 약 2시간 30분 이상이 소요됩니다.


겨울에도 푸르른 소나무 숲속 휴식
'파인포레스트 정선 알파인리조트'
파인 포레스트 정선 알파인리조트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알파인 스키 경기장으로 사용된 가리왕산 자락에 위치한 프리미엄 리조트입니다. 많은 객실이 푸른 소나무숲 뷰를 자랑하여 따뜻한 객실에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가리왕산 케이블카 탑승장에 도보 3분만에 도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급스럽고 깔끔한 호텔형 인테리어와 풀키친으로 콘도와 호텔의 장점을 한번에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배산임수 완벽한 힐링



만족도 별 다섯 개
'정선 스테이모래불 펜션'
정선 스테이모래불은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는 감성 독채 펜션입니다. 목조 공법으로 지은 알록달록한 객실은 마치 동화 속으로 들어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정선 레일바이크와도 인접하여 일정 중 레일바이크를 즐길 계획이 있으시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재방문객이 많은 보장된 숙소에서 감성 가득한 휴식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동화 속 풍경 같은 감성 펜션



여름엔 반딧불 겨울엔 눈꽃
전북 무주 여행
반딧불 축제로 유명한 전북 무주는 겨울엔 설국으로 변신하는 눈구경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무주의 덕유산 리조트는 남부권에서 가장 사랑받는 스키 리조트로 전라 경상권에서 눈구경을 위해 매년 많은 이들이 찾고 있습니다. 특히 향적봉은 해발 16,00m로 꽁꽁 언 눈꽃을 제대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선 차로 약2시간 30분에서 3시간이 소요됩니다.


추운 겨울에도 걱정없이 즐기는 바비큐
'무주 더시즌펜션'
무주 더시즌펜션은 무주 덕유산 리조트 근처에 위치한 전객실 독채형 감성 펜션입니다. 전객실 테라스에 바비큐장을 갖추고 있으며, 겨울엔 천막을 둘러 찬바람을 막아주어 추위 걱정을 덜고 바비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덕유산 리조트 진입 전 렌탈샵 일대와도 가까워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분들에게도, 덕유산 인근에서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숙소입니다.
덕유산자락 복층 독채 펜션



넓고 쾌적한 객실과 리조트의 편리함을 함께
'무주 나봄리조트'
무주 나봄리조트는 덕유산 국립공원 입구 인근에 위치한 리조트입니다. 또한 타 리조트에 비해 객실이 넓고 난방이 따뜻하다는 평이 많아 아이들 데리고 가족여행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숙소입니다.
객실은 간이 주방을 갖추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과 위치 덕분에 스키 대신 여유로이 국립공원에서 설경을 구경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한층 여유롭고 안락한 리조트



지금까지 아름다운 설경을 자랑하는 눈구경국내여행지 4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각 지역별 퀄리티 좋은 숙소 2곳 추천을 참고하시어 가족, 연인, 친구들의 겨울을 따스하게 만들어줄 여행을 계획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겨울여행 콘텐츠도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아고다, 익스피디아, 페이스월드, 연합뉴스, 휘닉스리조트, 강원일보, 월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