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료칸 TOP 5
안녕하십니까? 왓츠인마이트립 에디터 은 입니다. 다가올 여름휴가를 맞이해 특별한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주목하십시오! 오늘은 이국적인 감성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국내 료칸 TOP 5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또는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다녀오셔도 좋은 곳들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국내 료칸 호텔은 일본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섬세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료칸 숙소부터,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새로운 힐링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안식처 같은 곳까지 선별하여 준비했습니다. 이국적인 매력과 함께 여름휴가를 특별하게 만들어 줄 국내 료칸들을 지금 바로 만나보십시오.
고요한 경주 감성 료칸
‘이제 경주’
이제 경주는 이전에 수학여행 숙소로 사용되던 유스호스텔을 개조하여 재탄생한 국내 료칸 숙소입니다. 붉은 기둥과 외벽, 그리고 전통적인 기와 지붕 등 경주의 특색을 살려 더욱 매력적으로 변모했습니다. 또한 숙소에서 도보 이동 가능한 거리에 불국사가 있어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으며, 석굴암과 경주월드는 차를 이용하여 금방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객실은 스위트, 스탠다드, 디럭스 등으로 구분되며, 모든 객실에는 편백 욕조가 설치되어 있어 프라이빗한 반신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투숙객의 컨디션에 맞춰 제공되는 아로마 테라피 키트와 아로마티카의 세면도구가 어메니티로 제공됩니다. 부대 시설로는 채광이 좋은 야외 수영장과 예약제로 운영되는 별채탕이 있습니다. 더불어, 신선한 제철 해산물 요리를 제공하는 가이세키와 전복북 조식도 준비되어 있어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맞춤 아로마테라피 키트를 제공하는
이제 경주 더 확인하기 >
한국 최초의 정통 료칸 호텔
‘경주 토모노야’
경주 토모노야는 감포에 위치해 오류고아라 해변까지는 걸어서 9분이면 갈 수 있고, 나정 해변과 경주 문무대왕릉은 차로 금방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한국 최초의 정통 료칸 호텔 브랜드로, 객실, 로비, 부대시설 등이 모두 일본풍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며, 일본 여행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료칸입니다.
토모노야 객실은 다다미 스위트와 디럭스 두 가지로 나뉘며, 각각 일본식 다다미 거실과 침실을 갖추고 있어 편안한 휴식을 제공합니다. 모든 객실에는 히노끼 욕조가 설치되어 있어 프라이빗 스파를 즐길 수 있고, 티와 커피가 구비되어 있어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야외 노천탕이 설치되어 있으며, 조식과 석식은 정통 일식으로 제공됩니다.
일본 여행 온 듯한 이국적인 비주얼
경주 토모노야 더 확인하기 >
2023년에 오픈한 신상 숙소
‘경주 덴바스타 료칸’
경주 덴바스타 료칸은 2023년 8월에 오픈한 신상 료칸 숙소로, 전천솔밭 해변, 나정 해변, 오류 고아라 해변 등이 모두 인접해 있어 아름다운 오션뷰를 감상하며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경주 문무대왕릉과 불국사도 차로 10분, 20분이면 갈 수 있어 관광하기에도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경주 덴바스타 료칸은 다양한 객실 타입을 제공합니다. 커플 여행 시에는 퀸베드가 있는 스탠다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머물 때는 최대 6명까지 수용 가능한 스위트를 추천합니다. 몇몇 객실에는 사우나와 테라스가 있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석식은 장어덮밥, 전복볶음밥 등의 일본식 반찬과 함께 제공되며, 조식은 전복죽이 객실로 배달되어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히노키탕, 식사
경주 덴바스타 료칸 더 확인하기 >
남해독일마을 근처 료칸 숙소
‘이제 남해’
이제 남해는 산을 등지고 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배산임수 명당에 위치한 국내 료칸 숙소입니다. 차분하면서 이국적인 남해의 풍경을 바라보며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독일마을 근처에 있어 차로 4분이면 갈 수 있고, 상주은모래비치는 차로 25분, 다랭이마을은 40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이제 남해에는 총 6가지 타입의 객실이 있으며, 각각의 객실에서는 바다 또는 산 등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객실에는 히노끼 욕조에서 입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객실 요금에는 조식과 석식이 포함되어 있으며, 일본식 가이세키로 정갈하게 차려져 있어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예약제로 운영되는 별채탕과 4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되는 야외수영장도 함께 제공됩니다.
배산임수 명당에 자리한
이제 남해 더 확인하기 >
퀄리티 좋은 가이세키로 유명한
‘토모노야 시그니처 료칸 남해’
토모노야 시그니처 료칸 남해는 남해군 창선면에 위치해 있어 남해와 사천시를 편리하게 구경하기 좋아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료칸 호텔입니다. 삼천포 수산시장과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차로 5분 내외 거리에 있으며, 독일마을은 차로 2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정통 일본식 료칸 스타일로 꾸며져 있으며, 유카타 의상을 제공하여 일본 여행에 온 듯한 이국적인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토모노야 시그니처 료칸 남해는 전 객실이 다다미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널찍한 공용 거실과 침실, 그리고 전용 테라스에는 히노끼탕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객실 요금에는 조식과 석식이 포함되어 있어, 아침에는 따뜻한 죽과 정갈한 반찬이 담긴 도시락이 제공되고, 석식으로는 일본 가정식과 생선구이, 랍스터, 대게 등이 제공되어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부대시설로는 야외 자쿠지와 효소 찜질방이 준비되어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노천 스파를 즐기고, 혈액순환을 돕는 찜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효소 찜질방과 노천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토모노야 시그니처 료칸 남해 더 확인하기 >
지금까지 여름휴가로 가기 좋은 국내 료칸 숙소 5군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일본 여행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경주 덴바스타 료칸, 남해를 담은 휴식 공간 이제 남해, 그리고 이국적인 감성 료칸 토모노야 시그니처 료칸 남해 등 모두 국내에서 호캉스 하기 좋은 숙소들 입니다. 사랑하는 연인과 도심을 벗어나 호캉스를 하거나,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 소개한 숙소들 이외에 다른 료칸 숙소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익스피디아, 여기어때